보안왕김해커는 원래 예정에 없었던 작품이었다.
대학교의 마지막 학기에 접어들게 되면서, 졸업작품프로젝트 과목을 수강하게 되었고 논문 또는 작품으로 졸업작품을 냈어야 했다.
기간은 2022년 3월부터 6월까지였고 순서는 [제안서 - 계획서 - 중간보고서 - 최종보고서]로 진행되었다.
일정 수립은 다음과 같이 표를 작성하여 제안서에 첨부하였었다.

분야는 해킹보안이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제목은 [일상생활속 놓치기 쉬운 (개인)정보보안 지킴 모바일 게임 App]으로 작성하였고, 출시되는 게임의 이름은 현재 제작 중에 있는 [알바왕김사장]과도 비슷한 형태인 [보안왕김해커] 으로 앞의 단어와 뒤의 단어가 서로 대조되는 형태의 제목으로 짓게 되었다.
하지만 [알바왕김사장]을 주로 개발하다 보니 졸업과제는 뒷전으로 밀리게 되었고, 제안서 계획서 중간보고서 들은 마감기한에만 맞춰서 급히 작성하게 되었으나 최종보고서 제출기한이 다가오면서 급하게 기획을 시작하게 되었다.
게임의 형태를 먼저 생각하게 되었고, 그다음에 구성을 짰다.
그다음에는 UI를 그리고 안에 들어갈 내용들을 조사하며 어떤 방식으로 넣어야 할지 기획을 마쳤다.



계속되던 [알바왕김사장]의 개발과 학교의 기말고사가 겹치고 여러 일상생활의 이벤트들이 발생하여 정신없던 와중 어느덧 최종보고서의 제출 날들이 다가왔다.
발등에 불이 떨어지듯 중간보고서 때 계획했던 기획대로 디자인과 개발을 하려 했으나 그동안의 의욕 부진으로 날린 시간들을 되돌릴 순 없었다.
그리하여 어영부영 제출은 하였지만 맘에 드는 결과물이 아니었다. (결국 수료 조건은 만족하여 졸업은 하겠지만...)
그리하여 기획과 디자인과 개발 분량을 모두 뜯어고쳐 적어도 내 마음에는 들도록 개발을 완료하여 구글플레이스토어의 업로드하는 목표가 생겼다.
물론 플레이러닝타임은 5~15분 정도로 예상되어 DAU(일별사용자수), MAU(월별사용자수), MCU(동시접속자수) 등은 전혀 기대할 순 없지만 그래도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첫 작품을 올린다는 것에 의의를 두려 한다.
개발 총기간은 1주일 정도로 생각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더 이상 미루지 않고 출시를 해보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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